영업 이야기 #5 – 신규 고객 발굴
B2B 세일즈에서 일반적인 신규 고객 발굴 방법은 크게 두 가지다. 아웃바운드, 그리고 인바운드. 요즘엔 인바운드가 대세인 것 같다. 추가로, 영업 직무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알아보자.
영업 이야기 #4 – 거래처 관리
B2B 세일즈에서 영업의 중요한 업무 중 하나는 거래처 관리다. 거래처로부터 매출을 일으키는 형태가 일반적인데, 이런 거래처를 관리하는 업무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. 신규 거래처 발굴, 기존 거래처 관리다.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자.
영업 이야기 #3 – 대금 수금 업무가 중요한 이유
영업의 꽃은 판매, 매출일까? 일반적으로는 그렇다. 하지만 혹자는 ‘영업의 꽃은 수금’이라고 말한다. 왜 그럴까? 영업대표의 업무 중 대금 수금 업무가 중요한 이유를 알아보자.
영업 이야기 #2 – 영업의 역할 두 가지, 판매와 수금
영업의 역할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. 바로 판매와 수금이다. 판매는 제품을 파는 행위, 수금을 제품 판매 대금을 고객에게 받는 행위를 뜻한다.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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